2014년 5월 28일 수요일

[editing] 하박의 twistbone 꼬임현상 수정

1. Asset Browser/Templates/Elements에서 Maker를 생성.  (이때 Body Part 상태여야 함)
2. Parent/Child Constaint를 생성하여 Child에 생성된 Maker를 Parent에 해당 Hand를 지정하여 Active 하면 Maker가 손을 따라 움직임.    (Snap만 체크, Hand는 FK상태여야함?? - 아마도 온전한 팔 애니메이션이 필요해서 그런듯)
3. Key Controls창에서 Animation/Plot Selected => Maker만 따로 Bake 됨.
4. 기존의 Parent/Child Constraint를 Active 해제한 후 
5. 해당 Hand를 FK에서 IK로 바꿔주고 Hand에 Create Aux Effector 하여 Aux Effector 생성.
6. 기존의 Parent/Child Constraint 에서 Maker를 Parent로 생성된 Effector를 Child로 지정. (Maker에 hand 모션이 적용되어 있고 
   또, Maker를 움직여 팔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상태가 된다.)
7. Bake/Skeleton 하여 캐릭터의 모션을 Skeleton에 적용 시킨 후 해당팔의 FCurves를 삭제하여 팔의 모션을 삭제. (Twist현상 없어짐)
8. Bake/Plot to Rig 하면 Maker를 따라 움직이는 Effector에 의해 팔의 HandEffector가 움직여서 원래의 팔 애니메이션이 적용됨.
   (손의 Aux Effector를 따라 Hand가 움직이게 되어 있으므로.  그리고 Effector는 Maker를 따라 움직이는 상태)

-집에가서 스샷 첨부 해야함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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